본문 바로가기
읽은거 및 일상

2021 IUPC & shake! 경인 지역 6개 대학 연합 프로그래밍 경시 대회 후기

by 스파이펭귄 2022. 5. 18.
728x90

 

 

분명 작년에 한 건데 6개월이 지나서야 후기를 쓰게 되었다. 흐흐... 내가 게을러서 그렇다..

IUPC 결과 (금상 2등)
SHAKE! (13등)

 

 

 

결과를 위 사진과 같다.

 

 

IUPC(인하대학교 프로그래밍 경시대회)에서는 생각보다 결과가 너무 잘나와서 솔직히 당황스러웠다.

내가 너무 실수를 많이 한 것도 있고, 2학년 겨울 방학 이후로 PS 공부를 거의 안하고 있었다가 그냥 한다 길래 나간 거라 솔직히 수상은 생각조차 못했었다.

실제로 문제 푼 숫자도 솔직히 금상 수준은 아니었다고 생각한다.

좋은 문제들을 출제해주신 출제진 분들께 미안하다... 흐흐...

그냥 IUPC는 운이 참 많이 따라줘서 수상을 할 수 있었다고 지금도 생각하고 있다.

 

 

SHAKE! 또한 당시 작년 기출만 조금 풀고 간거라 그냥 “10등 이내만 하자!”가 목표였었는데 아쉽게도 하지는 못했었다.

근데 지금 생각해보면 10등 이내가 누구 집 개 이름이냐? 13등도 솔직히 과분하다는 생각이 든다.

 

 

그래도 졸업 전에 PS로 뭔가 남겼다는 기분이 들어 기분은 좋다.

하지만 좀 더 열심히 해볼껄이라는 후회가 항상 든다. 이런 후회가 안들게 앞으로 살아야 할 텐데...

현재 회사에서 하는 일은 이런 후회가 안들도록 열심히 해봐야겠다... 흐흐...

 

이번년도에도 IUPC하던데 저는 참가 안하지만 화이팅입니다!!

728x90